저는 매우 꼼꼼하고 예민한 성격을 가진 터라 왠만한 서비스에는 칭찬이 잘 나오지 않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어제의 이사는 120% 만족을 하였다 이야기 할 수 있을만큼 너무나 만족스러운 이사였습니다. 그래서 많이 고생하시고 애써주신 709 팀을 칭찬하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갑작스럽게 이사 준비를 하게 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이사 업체에 대해 물어보다가 예스2424의 명예의 전당 팀을 알게 되었습니다. 금액은 10만원 추가가 있지만 정말 10만원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말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사를 도와줄 팀을 찾았습니다. 여러 팀의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다가 경인 709팀이라면 정말 믿고 맡길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사 견적을 위해 처음 만난 성나영 팀장님은 이사에 관한 모든 것을 자세하고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이렇게 친절하신 분도 있구나 싶을 정도로 모든 질문에대해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습니다.
이사 당일 아침 일찍 만난 709팀은 정말 프로라는 말이 어울릴만한 팀이었습니다. 일사분란하게 나뉘어 이사 준비로 어지러진 집의 물건들을 꼼꼼하게 포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모든 가구가 2년전 결혼하면서 구매한 것이라 생활 기스랄 것도 크게 없는 상태에서 이사하면서 망가질까 걱정되었던 마음은 꼼꼼한 포장과 조심스러운 운반, 중간중간 자세한 설명까지 들으며 안심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창고와 옷장에 어마어마한 짐들이 숨겨져 있던 탓이었을까요. 아니면 신혼부부 이사에 비용 절감을 해주고 싶었던 팀장님 마음일까요. 신혼 살림이 윙바디 타입의 5톤 트럭 + 1톤 트럭으로도 다 실리지 않아서 추가 트럭을 불러서 이동해야 할 상황이 되었습니다. 추가 트럭을 부르고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추가 트럭을 사용하지 않고 일부 짐을 먼저 1톤트럭을 사용해서 옮겨주셨습니다. 신혼부부에게 비용적인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 번거로운 추가 작업까지 웃으면서 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그리고 점심식사 후 본격적인 이삿짐 올리기 & 정리가 시작되었습니다. 아파트가 고층(23층) 이라서 고층 전용 사다리차 비용이 매우 크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비용이 저렴한 엘리베이터 이동을 권해주셨습니다. 분양 아파트 입주라 엘리베이터 사용료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20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엘리베이터 이동은 짐을 하나씩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서 옮겨야 해서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힘이들 뿐만 아니라, 이동시 물품 파손율이 높아서 이사팀들이 꺼리는 방법인데도 불구하고 고객의 비용 절감을 위해서 해당 방법을 추천해주시는 것을 보고 정말 놀랐고, 물품에 기스 하나 없이 옮겨진 것을 보고 또 놀랐습니다. 대박!!
더 대박은 정리 과정에 있습니다. 주방 식기와 그릇은 에어캡으로 완벽하게 포장되어 아무런 손상없이 잘 이동되었고, 마치 살림살이는 이렇게 정리하고 쓰는거야 라고 이야기 해주는 것 처럼 완벽한 정리를 해주셨습니다. (이모님 감사해요)
냉장고 물품은 아이스박스에 신선하게 이동되었으며 냉장고는 깔끔히 청소가 되었고, 칸칸마다 깔개를 재단해서 깔끔하게 깔아주셨습니다. 내용물의 정리는 저와 계속 이야기 하시면서 사용하는 사람에게 편리하도록 배치 및 정리 해주셨습니다.
저희 부부는 옷이 정말 많은데. 옷걸이가 없는 옷은 손수 옷걸이를 사오셔서 모두 걸어주셨고, 서랍장에 들어가는 옷들은 모두 꺼내어 종이로 라벨링을 하거나 비닐에 가지런히 정리하여 넣어주셨습니다. (성팀장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항상 웃으면서 모든 질문과 요청에 응답해주신 팀원분들 너무나 감사해요. 시크하게 모든 일을 척척 해내시는 최팀장님 감사합니다.
추가 배차 없이 이사하기 위해 번거롭게 두번씩 왔다갔다 하는 번거로운 일도 웃으면서 해주시고 거실장 배치할 때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이리 저리 바꾸는 과정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함께 고민해주신 김명호님 감사해요.
그리고 힘든 이삿일하면서도 웃으면서 말도 걸어주시고 설명도 해주신 김현호님 무거운 이삿짐도 번쩍번쩍 들어서 나르는 힘이 좋은 철구님까지 한분 한분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좋은 인연을 만나 좋은 곳에 가서 행복하게 잘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제 이사를 마치고 오늘 회사에 출근해서 이사를 앞둔 동료들에게 709팀을 소개하고 추천하고 정리 사진도 보여줬습니다. 이 글을 읽는 다른 분들께도 709 팀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서랍장 정리 사진 첨부해요. 사진이 하나밖에 안올라가서 너무 아쉽네요.
|